프로그래밍 이름 |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|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|
프로그래밍 방식 | -일련의 명령문들을 단계적으로 실행하는 방식 -데이터와 함수가 분리 -데이터를 전달하면 함수에서 처리한 후, 결과를 반환 |
-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방식 -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객체로 분할 -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개발 |
장점 | 1)컴퓨터 연산 방식과 비슷해 연산 속도가 빠름 2)간단한 구조로 소규모 프로그램에 효율 |
1)코드의 재사용성과 유지보수성이 좋음 2)코드의 가독성이 좋음 3)대규모 프로그램에 용이 |
단점 | 1)대규모 프로그램에서는 함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코드 가독성이 좋지 않음 2)함수들 간 의존성이 높아 유지보수가 힘듦 |
1)초기 프로젝트 설계가 어려움 2)절차 지향 프로그래밍에 비해 연산 속도가 느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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